24년4월23일 화새

페이지 정보

본문

24042320(요한계시록 3장 1-2절)
제목:기본구원
본문:요한계시록 3장 1-2절
 사대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네가 내 행위를 아노니 내가 살았다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너는 일깨워 그 남은 바 죽게 된 것을 굳게 하라 내 하나님 앞에 내 행위에 온전한 것을 찾지 못하였노니 내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그래서 내가 남은 바 죽게 된 것을 이제 다시 죽지 않게 하라고 하신 말씀대로 우리의 남은 인생길을 우리가 받은 기본 구원으로 살아서 얼마든지 이 구원을 잘 이루어 가는 이 구원으로 사는 이런 우리가 되어지도록 해야 됩니다.
 우리는 기본 구원인 예택구원을 받았고 예정 구원 창조 구원 대속구원 중생 구원을 받았다고 배웠습니다. 자 이런 구원을 받은 자기인데 이 구원을 받은 자기인 줄로 알고 이 구원으로 사는 자기가 돼야 됩니다 우리는 똑 같은 이 구원을 다 받아들이지 마는 이 구원을 모르고 이 구원으로 살지 않으면 그만 그 사람은 살아난 자인데 이 구원받은 자인데 이 구원으로 살지를 않으니까 그대로 죽어 있다 죽어 있다 죽은 자와 또 같이 되어 있다 하는 말입니다.
 자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 되는 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 되는 이 구원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 되겠습니다. 아무나 지나가는 사람을 보고 자기 아버지라고 부른다고 아버지가 되겠습니까? 우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 이렇게 부릅니다. 하나님 아버지 늘 부르면서 자기는 하나님의 아들로 살지 않고 있으면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있는 이상한 상태가 되어 있다 이 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 된 것은 예수님은 하나님이 낳은 아들입니다. 성령으로 잉태되어서 하나님의 아들이라 이렇게 하지마는 우리가 그렇게 되겠냐? 우리는 양자로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 되었다 이렇게 하지만은 양자로 하나님 아버지 아들 되는 것은 좀 그래도 아무리 정해 놓아도 이제부터는 너는 내 아들이 아니다 나가라 그러면 그것으로 끝이 나고 맙니다.
 그러나 자기가 낳은 아들은 아무리 떼어낼래야 떼낼 수 없는 영원히 자기 아들입니다 자기 아버지입니다 우리는 어떤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인가 우리도 예수님과 같이 하나님이 우리를 낳은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나았느냐 하나님이 낳았으면 하나님의 요소와 와야 되지 않느냐? 하나님은 완전하신 분이요 전지전능하신 분이요 창조주신데 주권자신데 그분의 요소가 어떻게 우리에게 올 수 있단 말이냐 하나님의 요소가 우리에게 왔습니다.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 공로로 말미암아 이 공로를 우리가 입음으로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생명이 되었다 했습니다 우리의 생명 대신 예수 그리스도라 그러면 뭡니까 우리가 중생이 될 때에 우리 안에 무엇이 들어온 것입니다 그 생명이 들어온 것입니다.
 그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요 하나님의 요소입니다 그러면 우리 속에는 하나님의 요소가 와서 하나님의 요소가 자라가는 것이 오늘 예수 믿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자라가는 사람이 있고 자라가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라가는 것은 양식을 자꾸 먹어야 자라가고 자라가는 것은 생명으로 살 때 자라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와 계십니다 그러면 수억만의 많은 성도가 있는데 거기에다 와 있단 말인가 다 와 있습니다.
 생명의 요소가  이 생명은 연결로 와 있는 것입니다 끊어져 온 것이 아니고 사람이 자녀를 낳을 때 아버지의 요소가 하나 떨어져서 그 자녀에게 가서 그 요소가 점점 자라서 자녀가 되어집니다.  끊어져서 생겨졌기 때문에  아버지의 생각과 자녀의 생각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요소가 우리에게 온 것은 끊어지지 않고 하나님의 요소가 그냥 우리에게 왔는데 그 하나님의 요소는 예수님의 피와 성령과 진리입니다 주님의 피와 성령과 진리라 하는 것은 예수님의 사죄와 칭의와 화친 소망이 우리에게 온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과 연결이 끊어져서 단독으로 와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과 연결된 요것이 우리 영 안에 와 가지고 항상 영원히 내주하게 됩니다. 이것이 중생 구원이요 우리가 중생 되는 구원이요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구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졌다 하는 말 그러면 우리 속에는 하나님의 요소가 왔고 하나님의 요소가 자라가게 됩니다 그러면 그 요소가 점점 자라가면 하나님을 닮아가겠죠 하나님과 꽃 같은 것이 되겠죠 하나님과 연결이 끊어지지 않고 연결되어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생각과 내 생각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뜻이 같고 소원이 같고 역사가 같은 고 생명입니다.
 그것이 우리 속에 와 가지고 믿습니다. 이래 이로 인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졌다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졌다 남자만 두고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 남자라 여자라 하는 말이 아니고 아들이라 하는 말은 남성 여성으로 이렇게 구별해서 아들이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아버지의 요소가 와가지고 있는 요것이요 아버지를 닮아가는 것이요 아버지의 것을 상속받을 수가 있는 것이 요것을 두고 아들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속에 와 있는 하나님의 아들의 요소 하나님의 아들인요 생명 우리 속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가 점점 자라가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되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요소가 왔으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예수 그리스도와 똑같은 이것이 우리 속에 생겨지겠죠 수많은 기독자가 있지만은 똑같은 생명이 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그 속에 들어가서 자라가고 있습니다. 수억만의 기독자가 있지만 한 생각 한 마음 뜻 한 소원을 가지고 살 수 있는 것이 하늘나라요 구원받은 모든 성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에 살 때 자기가 얼마나  요 하나님의 아들로 살았느냐 하나님의 아들로 살 수 있는 실력을 길러 가야 됩니다 아들로 살아야 됩니다 이걸 길러 가는 이것이 산 자로 사는 것이요 이것이 우리의 최고의 수입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 된 자기라 나는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라 그 말이 무슨 말이냐 하나님의 요소가 내게 와서 이것이 자랑하는 자기라 그러면 지식도 자랑하고 지혜도 자랑하고 능력도 자라가고 전부 예수 그리스도의 요소가 자라가는 것입니다 뭐가 자라가겠습니까? 제사장이 자라가고 선지자가 자라가고 왕이 자라가고 자기는 모든 사람을 모든 피조물을 죄 없이 깨끗하게 살게 할 수 있는 이자로 의롭게 살게 할 수 있는 자로 하나님과 화목을 이룬 이자로 살 수 있는 이런 자기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2차 창조로 완전자가 창조되어서 자기 안에 자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자유성을 주었습니다.
 각자 자유성을 주었기 때문에 자기 자기가 자기 자유로  이 생명으로 자라가느냐 자라가지 않느냐 그건 자기 자유입니다 하나님이  이 자유를 준 것입니다 이 자유는 하나님이 자존하신 하나님이기 때문에 그것을 닮은 우리가 되도록 하려고 하니까  이 자유성을 준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아들로 자라가지 않는 아들과 하나 되지 않는 우리 마음과 몸에 기능은 다 제거됩니다 주님의 재림의 때에 심판의 때에 이것이 다 제거되고 하나님의 아들의 요소로 움직여진 기능은 하나님 아들의 영생하는  요 생명으로 움직인 그 기능만 가지고 하늘나라 가는것입니다. 그러니까 어떤 사람은 아주 어린 사람 그의 자라지 않은 사람도 있고 아주 장성한 사람도 있고  이 차이가 얼마나 나느냐 하늘에 태양과 별과  이 바다 모래알 한 알과 그렇게 차이가 나듯이 만큼 차이가 날 수 있다 오늘 우리는 한 자리에 같이 있지만 벌써 하나님의 아들로 아주 높이 자라가 아주 크게 자라간 사람도 있고 그것이 하나도 자라가지 않은 갓난아이 같이 되어 있는 사람도 있단 말이요. 자 우리는 이런 큰 소망이 있는 자인데 이것을 세상에 있을 때만 할 수 있단 말이에요.
 그래서 우리가 기름 준비는 날이 밝을 때에 준비하지 깜깜해지면 준비를 못한다 말이요 그런 어려움이 없을 때에 날이 밝을 때에 기름 준비해야 됩니다.
 이럴 때에 우리는 기름 준비해서 주님과 하나 될 수 있는 요것을 자꾸 마련해 가야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들 되는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 되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좀 생각을 해야 됩니다. 나는 대속 구원 받았다 중생 구원 받았다 나는 하나님 아들 구원 받 았다 이런 구원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느냐 이런 구원을 이룰 수 있도록 우리는 주의 피와 성령과 진리의 보증구원을 받았다 참 어리석은 무식한 자가 못난 사람이 무슨 하나님을 닮아간다고 그런 소리 하지 말아요. 아주 어리석은 소리야 뭐 그렇게 돈도 벌지 못해서 얼마 되지도 않는 그것까지고 사는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 된단 말이고 하나님 아버지의 것을 상속받는다 말이 그 말이 맞나 그런 말에 속지 마라 그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 보면 불확 무식한 사람이 당시의 최고 문화국의 나라에 총리로 살았습니다 나라의 왕이 되어서 나라를 제일 세계 강국으로 만들고 통치하는 그런 사람도 되었습니다. 이게 무엇으로 그렇게 할 수 있었느냐 다른 것도 없습니다 믿음 가지고 다 이루었습니다.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그 말씀을 믿고 순종하니까 다 된 것입니다. 피와 성령과 진리가 보증을 하고 성령이 보정을 하고 진리가 보증을 한  이 구원을 우리가 받았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죄를 주님의 사죄가 다 사해 준 사함을 받은 우리요 주님의 칭의가 의를 우리에게 완전히 입혀준 우리요 하나님과 화친한 새 생명이 우리에서 우리 속에 와서 우리의 심신을 인도하니까 얼마든지 우리는 이 구원을 이루어 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이 우리에게 와서 감화 감동으로 알려주는 이 뜻을 따라 걸어만 가면 됩니다.
 그렇게 간다고 무슨 힘이 있느냐 성령이 명령하시고 명령하면 진리가 와서 시공을 합니다 성령의 감화 감동을 따라 진리는 시공하는 역사를 하기 됩니다 그 진리는 우주와 영계를 엿세 만에 창조한 그런 능력이 있는 진리가 이렇게 역사하기 때문에 이렇게 피와 성령과 진리의 보증의 구원을 우리가 받았기 때문에 능히 이  구원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이걸 모르고 그냥 예수 믿으면 구원받지 뭐 예수 믿으면 천국 가지 않아요. 이렇게 신앙생활 하는 사람으로서는  이 보배로운 건설구원을 이룰 수가 없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 됐구나.
 피와 성령과 진리의 보증구원을 받았구나. 이제는 내 안에 알려주는 새 생명 영생하는 생명 예수 그리스도가 인도하는 이대로 내가 알고 인정하고 그대로 단행해야 되겠다. 이것만이 제일 지혜요 제일 영역이 있는 걸음이라 이렇게 깨닫고 믿고 순종해 갈 때에 여기에서는 지극히 보배로운 구원이 이루어져 가게 됩니다.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하시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