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4월13일 토새 기독자의 성공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24041360(창세기 13장 1-6절)
제목:기독자의 성공방법
본문:창세기 13장 1-6절
 아브라함이 애굽에서 나올 새 그와 그 아내와 모든 소유며 로또 함께 하여 남방으로 올라가니 아브라함에게 육축과 은금이 풍부하였더라. 그가 남방에서부터 발행하여 벧엘에 이르며 벧엘과 아이 사이 전에 장막 쳤던 곳에 이르니 그가 처음으로 단을 쌓은 곳이라 그가 거기서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아브라함의 일행 롯도 양과 소와 장막이 있으므로 그 땅이 그들의 동거함을 용납치 못하였으니 곧 그들의 소유가 많아서 동거할 수 없었음이라.

6절 까지 봉독 했습니다. 아브라함이 이렇게 축복을 받아서 성공 되어 지게  된 이 모든 원인이 무엇인가 아브라함이 육축과 은금이 풍부하였다 이렇게 말씀했고 또 아브라함만 그런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과 동행하고 있는 롯도 양과 소가 풍부했다 하는 것을 여기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요 하게 된 이것은 이들이 믿음으로 살았기 때문에 이런 성공을 하게 된 것입니다 기독교는 믿음의 도입니다 믿음의 도라는 것은 하나님이 선포해 놓으신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깨달아 안 그것을 그대로 인정하고 인정함으로 행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그대로 알고 인정하고 그대로 순종 하는 이것 가지고 성공하는 것이 기독교입니다.
기독교는 크게 성공하는 것도 작은 성공도 자신의 세상 성공도 내 세에 성공도 자기의 모든 난제의 문제 해결도 믿음 가지고 해결 받고 믿음 가지고 성공 되어지고 기독자가 믿음을 버리고 믿음을 떠남으로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무슨 인적 자본을 가지고 성공하고 인적 자본이 있어야 성공이 되어지는 것 아닙니다 아무 인적 자본이 없고 아무런 실력이 없어도 믿음만 있으면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얻어 가지고 이루어지는 일이기 때문에 기독교는 실력도 필요 없고 노력도 필요 없고 영적 것이나 육적 것은 크고 작은 모든 것은 다 은혜로 받습니다. 아무 자본이 드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만들어 가지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만들어 주신 것을 공짜로 받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기의 무슨 공로 가지고 된다고 생각하는 거기에서 모든 부작용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값을 내고 사라고 말씀했습니다. 이러니까  이 성구가 난제가 되겠습니다. 전부 은혜로 된다고 믿음으로 된다고 하고는 왜 값을 내고 사라고 하는가? 거기에는 값을 낼 수가 없어도 값이 없어도 사라고 했습니다 값이 없는데 어떻게 살 수 있는가? 값없어도 사라는 말은 댓가가 될 만한 요소가 사람에게는 없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이 은혜로 주시는 것에 대한 댓가는 인간이 가진 것 가지고는 안 된다는 말입니다 사람은 유한한 자요 불완전한 자이기 때문에 완전자가 완전의 것을 만들어 주시는 것을 받을 때에 완전에 대한 댓가가 될 수가 없고 무한의 것을 주실 때에 그 댓가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독자에게 주시는 모든 성공은 피조물이 만들 수 없는 피조물을 아주 탁월한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공짜로 받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예수 믿어서 믿음을 통해서 하나님에게 공짜로 인생 성공의 이런 축복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을 성공한다 하고 축복 받았다 하니까 다 돈이 많아졌구나. 지위가 올라갔구나. 건강해졌구나. 자기 하는 일이 형통 해 졌구나 하면서 이것 만을 축복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그러한 비용은  되지만은 그것이 축복이 아니라 아무리 지위가 올라도 은금이 풍부해도 건강하고 하는 일이 형통을 해도 영멸이 되어 진다면 그것은 축복이라 할 수가 없습니다 그것으로 인해서 영원히 화를 당한다고 하면 그것은 축복이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사람이 세상에 나서 이렇게 살다가 영원한 고난을 당하고 영멸을 당한다고 하면 인생으로서 얼마나 큰 실패며 얼마나 큰 불행인지 모릅니다. 우리 인생이 세상에 나서 삶으로 하나님 다음으로 모든 피조물 위에 모든 피조물을 주권 할 수가 있고 모든 피조물에게 은혜를 베풀어 줄 수 있고 모든 피조물들이 다 좋아하고 환영하고 속하고 따르고 이럴 수 있는  이 큰 성공을 할 수 있는 것이 우리 성도들인 것입니다. 이런 성도가 자기를 따르는 피조물이 하나도 없는 자기를 좋아하고 환영할 자가 하나도 없는 자가 된다면 이보다 더 큰 실패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이 큰 성공을 받아서 우리는 세상에서 성공이 되어지는  이 길을 걷는 것은 다 믿음으로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보면서 아브라함이 이렇게 믿음을 가지고 믿음을 통해서 축복 받은 것이 성공 된 것이 육축과 은금이 풍부하였더라. 이렇게 말씀을 하니까 아 세상에서 돈이 많아져 가는 것이 축복이 아니냐 이렇게만 보고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아브라함은 애굽에서 그가 기근으로 먹기 먹고 살기가 힘드니까 애굽으로 내려갔다가 온 가정은 해체되고 자기는 죽을 수밖에 없는 그런 입장 그런 처지를 만났을 때에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기억하고 회개하고 하나님께 기도 했습니다.
 그런 가운데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이 가나안 땅 벧엘에 살라고 했는데 말씀을 믿지 않고 걸어간  이 모든 걸음에 대한 회개와 하나님을 바라보는 소망을 가지고 믿고 순종하기를 작정할 때에 하나님은 모든 것을 회복 시켜 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이 그런 믿음을 가지므로 점점 가나안 땅에 가까이 가니까 은금이 풍부한 이런 사람으로 하나님이 크게 축복해 주신 것은 그가 열심히 돈을 버리고 저축해서 헌금이 풍부하게 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완성한 것을 공짜로 준 것입니다 그가 땀 흘려 노력해서 긁어모은 은금이 아닙니다.
 이것은 믿음으로 축복을 받아서 부요 하게 되었다 또 아브라함이 걸어가는 걸음을 보고 나도 그렇게 걸어가겠습니다 하고 아브라함을 따라서 동거 동행한 롯 까지도 소유가 풍부한 그런 롯이 된 것을 여기에 증거하고 있습니다.
 롯도 자기의 노력으로 열심히 목축을 해서 그렇게 가축이 많아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축복해서 이렇게 됐다 하는 것입니다 이러니까 아브라함은 많이 물질을 끌어 모으고 어찌든지 구두쇠 같이 살아야 되겠다. 물질을 아껴야 되겠다. 저축해야 되겠다. 그렇게 살려고 한 것이 아니라 그는 하나님을 알았고 하나님을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사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 어디든지 믿음으로 사니까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보고 이제 아브라함은 내 친구라 친구기 때문에 나의 하는 일을 다 아브라함에게 알려준다고 했습니다.
 믿음으로 사니까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하시는 역사를 다 알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어떻게 아시는가 하는 것을 다 보고 하나님께 부탁도 하고 의논도 하고 이렇게 한 것이 아브라함의 걸음입니다. 이것이 믿음 가지고 성공한 걸음입니다.
 믿음 가지고 사니까 아브라함에게 필요한 물질이 얼마든지 풍부하게 됐고 아브라함을 헤할 자가 없고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하실 일을 다 알아서 미리 하나님과 의논하고 하나님께 부탁도 하고 이런 걸음을 걷게 된 것입니다 오늘 택함 받고 부르심 받은 모든 믿는 사람의 조상이 되어진 이런 성공이 아브라함의 믿음으로 성공이 되어 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우리도 이런 믿음의 성공이 되어지는  이 길을 걸어야 하겠습니다 믿음으로 성공하는 것은 하나님이 알려 주시는 그대로 알고 하나님이 인정하게 하신 그대로 인정하고 하나님이 실행하게 하시는 그대로 실행하는 이것을 통해서 하나님과 완전 동거 동행이 되어져서 하나님의 온갖 은혜를 다 받을 수 있는  이 길을 걷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구약 성경을 읽고 듣고 연구해서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그대로 아는 자기가 되려고 하나님이 인정하는 대로 나도 인정을 하고 실행하게 하는 대로 실행해서 믿음의 결실을 이룰 수 있는 이런 길을 우리는 걷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 하시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