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3월16일 토새

페이지 정보

본문

24031660(디모데후서 3장 12-15절)
제목:인간 성공
본문:디모데후서 3장 12-15절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실한 일에 거하라 내가 뉘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내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우리 믿는 사람들이  신앙생활을 바로 하려고 하면 핍박이 있을 것을 미리 알고 살아야 합니다. 신앙생활을 바로 하려고 하면 많은 대립과 마찰이 있을 것을 알고 살아야 합니다. 우리 믿는 사람들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은 마찰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경건하게 사는 것은 하나님 중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법도대로 사는 것이 경건 생활입니다.
 경건 생활은 하나님이 계시는 것을 확실히 알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위해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말씀을 믿음으로 사는  이 걸음을 걷는 것인데 이  걸음을 걷는 것은 하나님을 위하는 길이요 또 자기를 위하는 일이요 또 다른 모든 사람을 위하는 일이 되어집니다. 이렇게 위하는 일이 되지만은 경건 생활을 하면 세상에서 많은 대립과 마찰 많은 핍박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하는 말입니다 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데 핍박을 받을 수밖에 없느냐.
 여기 13절에 말씀은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이 세상은 어떤 세상으로 되어 있는고 하니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있는 세상입니다 세상은 악하게 되어 있는 세상이라 말입니다 악하게 되어 있단 말이 무슨 말인가 세상은 다 자기 중심의 세상입니다. 김가나 이가나 서양 사람이나 동양 사람이나 전부는 다 자기 중심으로 사는 이런 사람들이요 이런 세상이 되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 자기중심으로 자기 위주로 사는데 자기를 부인하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 중심으로 이렇게 사는 것이 교회요 경건 생활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생활을 하는 것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우리가 성경을 통해서 깨달아 안대로 믿고 하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하나님 믿고 하나님 말씀을 믿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이 생활하는 것이 하나님이 제일 기뻐하는 생활이요 이렇게 걸어가면 경건 생활이 됩니다.
 왜 이렇게 하나님은 영원히 자존하신 하나님이라 하나님은 창조주라 하나님은 주권자라 하나님은 심판주라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이라 이렇게 자기가 깨달아 알고 하나님을 믿으니까 언제든지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했다 하는 성경을 우리가 읽고 듣고는 하나님이 이렇게 하셨구나 하나님이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나님이 이것을 원하시구나 하나님이 이것을 기뻐하시구나.
 이것을 자기가 깨닫고 이렇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하나님 뜻대로 하나님 말씀을 따라 순종하는 생활을 하고 자기의 그 모든 현실들은 하나님이 계시는 것이 보이고 하나님이 이렇게 역사하고 있는 것이 보이니까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하나님이 자기가 이렇게 보니까 하나님이 이 사람이 이렇게 말하게 하고 저 사람이 저렇게 행동하게 하고 하나님을 이렇게 비가 오게 하고 하나님이 이렇게 춥도록 했고 하나님이 이렇게 따뜻하게 하고 하나님이 하시고 있는 이것이 다 보인다 말이요.
 그러면 아  내가 하나님에게 기도해야 되겠다. 자기가 가만 보니까 자기 하는 일이 깨어지도록 다 주를 위해서 살려고 이렇게 하는데 다 그것이 실패가 되도록 만들려고 이런 역사가 일어나고 저런 역사가 일어나고 있는데 하나님이 그렇게 주권 개별 섭리로 역사하고 있는 이것이 보입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역사하는 것을 보니까 내가 하나님께 부탁을 해야 되겠다. 하나님께 이것을 두고 의논을 해야 되겠다. 그런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인가 하는 것을 모르고 있을 때는 그 기도하는 것이 다 비뚤어지고 바로 되지를 못합니다.
 하나님을 바로 알고 나면 아 이것을 구해야 되겠다. 부탁해야 되겠다 하나님과 의논해야 되겠다 하나님에게 도움을 구해야 되겠다 그 마음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지요 자 이렇게 하나님만 믿고 바라보고 의지하고 하나님을 알고 사는 생활을 하는  이 사람이 되면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하나님이 뭐라고 했지 하나님이 어떻게 하라고 하지 자신이 하나님이 하라고 하 그대로 그대로 믿고 순종하는 일을 계속해 갑니다 이것보다도  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없습니다 우리가 어떤 처지 어떤 입장에 놓여 있다 할지라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이 걸음만 걸어가면 신앙 성공입니다 아브라함이 처음부터 신앙생활 할 때에 그렇게 하나님 바라보고 살았다고 먹고 산 것 아닙니다 평안하게 산 것도 아닙니다.
 그래도 하나님이 계시는 것을 믿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 걸 믿고 하나님과 의논하고 이러니까 하나님과 의논하지 않고 산 그것이 아브라함에게 이런 큰 실수였습니다. 하나님과 의논하지 않고 애굽으로 내려가야 되겠다 하고 간 그때가 자기와 자기 가정이 다 파괴가 되어지는 그런 걸음이었습니다. 그런 때라도 또 하나님과 의논하고 하나님에게 부탁하고 하나님이 인도하여 주시는 대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니까 거기에 하나님이 축복해 주신 것입니다.
 이러니까 오늘 우리도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과 의논하고 하나님이 시키는 대로 순종하는  이 길을 걸어가면  이 길은 하나님을 위하는 길이요 자기를 위하는 길이요 모든 사람을 위하는 길입니다.
  이 길을 걸어갈 때에 애굽 사람도 위하고 아브라함의 가족도 위하고 아브라함 자신도 위하는 일이 되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은 악한 세상이라 세상은 악하게 되어 있다는 말은 모두로 모두가 자기중심으로 사는 세상이라 말입니다 자기중심으로 산 그런 것은 모든 일을 다른 사람을 믿지 않고 하나님을 믿지 않고 내가 잘 돼야 되고 내가 커야 되고 내게 유익해야 되고 다 자기를 중심해서 이렇게 사는 모든 사람들이요 세상입니다 타락한 이후 인생은 다 자기 중심의 이런 사람으로 사는 요  원 죄성이 다 있고 이 원죄로 사는 이것이 모든 사람들입니다.
이러니까 사람들은 다 속이는 사람으로 살고 있습니다. 자기는 나는 속이지 않는다 내가 부부간인데 뭐 때문에 속일 것이고 안 속인다 내가 자식에게 왜 속여 안 속이고 살지 내가 왜 부모에게 속일까 봐 안속이고 사는 줄 알지만 자기가 자기중심으로 이렇게 알고 행동하기 때문에 자기는 속이지 않아도 했지만은 결과적으로 속인 것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러므로 세상은 속기도 하고 왜 부모가 시키니까 참말인 줄 알았지요 남편이 시키니까 아내가 시키니까 참 자기를 위하는 것인 줄로만 생각을 했지요 그러나 결과적으로 가보니까 자기를 중심에서 이게 좋다 이게 옳다 이렇게 말한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반대되고 주권 개별  섭리 자와 반대되는 일을 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목적과 반대되는 일을 했기 때문에 속이는 결과가 되고 만 것입니다.
 이러니까 세상은 악한 세상이요 모든 사람이 다 자기중심 위주로 살다가 보니까 속이는 자가 되어져 있다 말입니다 이러니까 속기도 하고 자기가 속이기도 하고 왜 다른 사람의 중심으로 따라 걸어가다가 보니까 속았고 자기중심으로 끌고 가다가 보니까 속였고 이러니까 우리는 이런 걸음을 걸어가지 아니하고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실한 일에 거하라 우리는 신구약 성경 말씀을 읽고 듣고 배웠습니다.
 내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성경은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고 하니 우리에게 하나님이 어떤 분이며 하나님이 어떻게 말씀 했는지 우리가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 공로를 바로 깨달아 알고  이 공로를 힘입어  이 공로로 사는 이런 우리가 되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이 신구약 성경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알고 성경대로 사는 자기가 되면 문서 계시로만 사는 것이 아니고 성경으로 살고 진리로 살고 영감으로 사는데 나아가면 우리는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공로를 입고 사는 걸음이 되어서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게 되어지는 하나님의 목적대로의 사랑 하나님의 목적대로의 자기가 이루어지게 되는 이런 결실을 이루게 된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돈을 잘 버는 것이 성공이 아닙니다.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많은 기술을 가지고 지혜를 지식을 가지는 것이 성공이 아닙니다. 인생의 성공은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할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될 수 있는 이것이 인생의 성공입니다 아무리 전도를 많이 해도 그것이 인생에 성공이 아닙니다. 연보를 많이 해도 봉사를 많이 해도 그것이 인생의 성공이 아닙니다.
 거기에 대해서 하나님의 상급은 있을지언정 참 인생의 성공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서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 구원은 예수님이 사활의 대속 공로를 입고 이 공로로 사는 자기가 되어서 그리스도인이 되어져 가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제사장이 되고 선지자가 되고 왕이 되어 사는  이 걸음을 걷는 것이 우리의 성공이라는 것을 알고 땅의 것이 없다고 성공이 안 된 줄 알고 낙망하지 말아야 합니다 참 성공의 길은 경건 생활을 하도록 애를 써 가야 되겠습니다. 경건 생활은 하나님의 어떤 분이신지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이것을 잡고 구별하고 구별해서 참 하나님을 위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순종의 길을 걸어가면 우리는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 공로를 입고 사는  이 걸음이 되고 이걸음이 될 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이 성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하시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