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10월1일 주세 믿음은 전능 공과

페이지 정보

본문

23100100(히브리스 11장 1-2절)
제목: 믿음은 전능
본문: 히브리스 11장 1-2절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오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서 증거를 얻었느니라.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 10월 한 달 배울 공과입니다.
공과 읽겠습니다. 제 10공과 2023년 10월 1일 본문 히브리스 11장 1절로 2절 제목 믿음은 전능 요절 예수께서 이러시대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것이 없느니라 하시니 서론 믿음은 하나님께서 신구약성경에 약속하신 영생과 평안과 부강과 온갖 멸망해서 치료받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믿음은 전능이요 만능이다.
예수님께서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것이 없느니라고 하셨다  본론 일 믿음이 무엇이뇨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과 우리의 순종 행위와 우리의 믿음과 삼합일행되는 것이 믿음이다.
다시 말하면, 복주실 계약의 말씀이나 치료하여 주실 계약 말씀이나 믿음으로 지켜 행하는 것과 주님이 이루어 주실 것을 의심없이 믿기만 하면 다 이루어 주신다 거짓도 없이 믿는 자에게는  믿음은 지극히 큰 보배이다. 믿음은  하나님과 말씀인 진리와 자기가 동거동행으로 뭉치는 것이라 그런 고로 전능이 된다.
이 의가 무었이뇨 의는 영원전 자존하신 하나님의 본체와 하나님의 본체의 역사인 영감과 영감이 피조물들에게 접한 진리인 하나님 말씀과 지극히 큰 능력이 셋과 사람이 결합된 것의 결과가 의이다. 하나님의 의는 하나님이 사람 되어 오셔서 우리 사람이 지극히 큰 능력과 절단된 것을 대신하여 결합하신 것이 하나님의 의요. 사람의 의는  예수님이 이루어 놓으신 하나님의 의를 우리가 믿음으로 받는 의이다.
이는 순전히 은혜이다. 의는 사망이 없고 영영청청한 전능한 생명이다. 이 의는 거룩과 경건으로 만든다. 거룩은 하나님의 말씀에 맞추려고 애쓰는 것을 말하고 애쓰면서 의에 도달하는 향방을 경건이라 한다. 거룩과 경건을 계속하면 믿음이 되고, 믿음은 의를 이룬다 믿음의 완성은 의이다.
삼 믿음과 의가 다른 것이 무엇이오 믿음은 말씀으로부터 영감과 하나님을 믿음으로 순종하여 하나 되는 것을 믿음이라 하고 의는 말씀과 영감과 하나님과 하나 된 것을 의라 한다.  그러나 창조주와 피조물이 혼잡되는 것은 아니라 영원히 구별되어 있다.
문답 일 믿음은 몇 가지 요소가 하나 되어야 하느뇨?  답 세 가지다 말씀 믿음 행함 이 믿음은 어떻게 하는 것이뇨? 답 약소한 말씀대로 순종하면 주님이 이루어 주실 것을 믿는 것이 믿음이다. 삼 믿음과 의를 구별하라? 답 믿음은 만드는 역사요 의는 성과이다.
 우리가 이렇게 신앙 생활하려고 하면, 마지막 때에 이 구원을 이루어 가는 그 길을 걸어가는 데는 믿음으로 살아야 이 구원이 이루어지고 성공되어지는 것입니다.
믿음이라 하는 것은  하나님이 계시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나 하는 것을 확실히 깨달아 알고 믿고 하나님이 하실 말씀이 있고 이 말씀을 믿음으로 고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 요.
믿음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신구약 성경에 수많은 약속 많은 우리에게 계약된 계약의 말씀이 있습니다. 영생하는 길도 있고 평안할 수 있는 길도 있고 부강을 누릴 수 있는 길도 있고 온갖 멸망을 받는 데서 치료받는 그런 길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 하는 것을 우리가 알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말씀이 있고 그 말씀을 믿고 행하면 믿음이 되는데  우리가 하나님이 말씀하신 말씀이 있어야 된다. 하는 것은 성경에는 믿음으로 전능의 역사가 나타나고 믿음으로 큰 능력의 역사를 다 체험했습니다.
믿음이 있을 때에 사자굴에서도 죽지 않았고 풀무불에서도 죽지 않았고 믿음이 있을 때 물위를 걸었고 믿음이 있을 때 죽은 자가 살아나고 믿음이 있을 때에 병든 자가 치료되고 믿음이 있을 때에 원수를 다 멸할 수 있었고, 믿음이 있을 때 온갖 행위를 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는 믿음을 가지고 세상을 살고 믿음으로 인해서 세상을 성공하는 그런 걸음을 걷는 우리가 되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믿음이라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있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이 있고 또 우리가 말씀을 하나님을 믿고 그 말씀을 믿고 우리가 말씀대로 행하는 요 세 가지가 하나가 되어지면 그것이 믿음이 되어집니다.
요 세 가지가 되어질 때 복주실 계약도 이루어지고 우리는 치료받을 수 있는 모든 것도 이루어지고 여기에서 영생도 이루어지고 여기서 우리 모든 구원이 다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런 믿음을 가진 믿음 있는 우리가 되어지도록 해야 되는데 베드로 가 물 위로 걸어가는 것이 자기도 예수님이 물 위로 걸어가니까 나도 물 위로 걸어갈 수 있다.
하고 물 위에 뛰어내렸다고 하면, 그는 물에 빠져 죽고 맙니다. 그러나 믿음이 있을 때에 전능의 능력의 역사가 나타나는 것을 알고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 주님의 말씀이 있어야 됩니다. 주님이 어떻게 하라고 하느냐 고 말씀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선생님 만일 주시어던 나를 물 위로 오라 하십시오. 이렇게 했어요.
그게 자기를 물 위로 오라고 명령하는 주님의 말씀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주님 말씀하십시오. 그러면 내가 순종하겠습니까?  사람이 물 위에 걸어갈 수 있느냐 걸어갈 수 없습니다. 이런 데 예수님이 걸어오시니까 믿음이 있으니까. 이것 다 되는구나.
다시 베드로가 확신을 했지요 그렇게 확신하게 된 것은 오병이어의 기적을 통해서 베드로는 예수님이 말씀하신 그대로 믿고 순종만 하면 전능의 역사가 나타나는 것을 경험한 것입니다. 그가 예수님이 보리떡 다섯 덩어리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이것을 나눠줘라 그랬어요.
그 축사하실 때도 보리떡 다섯 덩어리가 와 물고기 두 마리뿐입니다. 그걸 가지고 한 사람에게 주니까 그걸 자기가 가지고 사람에게 나눠주고 또 다른 사람이 또 그걸 받아가지고. 또 나눠주고  주님 시키는 대로  자꾸 주니까 5000명이 먹고도 남은 것입니다.
어린아이 도시락 한 끼 도시락에 그 보리떡 5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5000명이 먹고도 남는 그런 역사가 일어났느냐 그것은 제자들이 주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믿고 순종한 이것으로 이 능력의 역사가 나타나게 됐습니다. 이러니까 베드로는 예수님에게 나를 물 위로 오라 하십시오. 그러면 가겠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을 통해서 그것을 경험한 것입니다.
그래서 물 위로 걸어갈 수 있게 된 것이 베드로가 역사에 없는 사람이 물 위로 걷는 그런 기적의 걸음을 걸어가 본 것입니다. 그러면 믿음은 전능이라고 하니까 우리가 믿사옵나이다. 믿어 졌사옵나이다. 나는 믿습니다. 그러면 됐는가 보자 그런다고 안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이 믿음이라 하는 이것을 잘못해서 믿을 때 내가 믿으면 전능이다. 믿어라 네가 믿으면 벌써 되어져 있다. 그래서 네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보면 벌써 하나님이 다 만들어 놓았다 이렇게 성경에는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믿어라 믿으면 하나님이 다 벌써 믿을 때 나는 부자가 될 수가 있다. 나는 부자다 믿으면 벌써 부자가 되어져 있다. 그런 논리로 말을 하는데 믿음이라는 것을 바로 모르고 그렇게 설명하다가 보니까, 아무리 믿어도 능력의 역사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경험하고 이것은 맞지 않는 말이다. 틀린 말이다.
성경을 도로 부인하게 되어지는 그런 일이 있게 된 것입니다. 개인 믿음이라 하는 것은 하나님이 명령하시는 주님이 명령하시는 명령이 있어야 합니다. 주님이 명령하시는 명령이 있고 그 명령을 주님을 믿고 명령을 알고 믿는 사람이 되어서 실행하면 다 이루어지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이 내게 명령하시는 명령 주님이 내게 명령하시는 명령이 무엇이냐 그 명령을 믿고 순종하면 되거든요. 주님이 우리에게 명령하실 명령은 크게  두 가지로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명령하는 명령은 항상 주의 명령이 있는 항상 주의 말씀이 있고 항상 지켜야 할 주님이 우리에게 명령하는 명령이 있고 특별히 어떤 경우를 만나서 명령하는 그런 명령의 말씀이 있습니다. 자 우리는 오늘 주일을 지키라 하는 것도 주님의 명령이요.
또 내가 진실한 자로 의로운 자로 살아라 하는 말씀 어디서든지 주님이 명령하는 항상 주님이 우리에게 명하는 명령입니다. 그러면 이 명령을 자기가 깨달아서 지켜 행하는 사람이 점점 되어지면 특별히 어떤 환경에서 하나님이 명령하는 명령은 많지 않고 가끔 있습니다. 그 명령도 우리가 깨달아서 지켜 행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러면 우리가 평소에 언제든지 주님이 명령하시는 주의 명령의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거기에서 전능의 역사가 나타난다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하심이 없다. 이렇게 말씀했으니까.
우리가 이 모든 약속한 복을 받으려고 하면, 구원을 이루려고 하면, 영생을 이루려고 하면, 모든 멸망을 치료할려고 하면, 믿음으로 살 때에 이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믿음으로 살 수 있는 이 실력을 자꾸 한번 길러볼려고 애를 써 가야 되겠습니다. 이번 말씀을 가지고 자꾸 읽고 듣고 이제 믿음으로 사는 연습을 하도록 그렇게 해봅시다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하시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