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3월14일 화새

페이지 정보

본문

본문: 히브리서12장1-2절
23031420(히브리서12장1-2절)
제목: 믿음을 만들자
본문:히브리서12장1-2절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우리 믿는 사람들이 이 십자가의 길을 걷는 것은 참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멸망할 사람들은 이 십자가의 길을 미련하게 어리석게 이렇게 봅니다마는 구원 받은 성도들은 십자가가 우리에게는 제일 큰 권능이라 하는 것을 믿습니다.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하는 말씀은 믿음에 성공을 하신 주님이요.  또 우리가 믿을 때 주님이 우리를 책임지고 그 일을 감당하시는 주님입니다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지 않을 때는 아무리 우리를 구원하려고 해도 우리 구원을 책임을지고 우리에게 이 구원을 입혀줄 수 있는 주님이지마는 주님이 그 일을 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믿을 때에 주님이 우리를 책임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주요 예수님이 믿음으로 성공했고 또 우리가 믿음을 가지고 살 때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책임을 진 주님이 계시기 때문에 우리가 믿음을 가지면 우리를 온전케 해 주시는 예수님이라 이 온전케 하시는 주님을 바라보자 거기에 소망을 두고 살자 하는 것입니다.  주님도 당신이 하나님 아버지를 믿다가 털것만치도 믿음에 비뚤어지면 당신이 책임 맡은 일을 절대 못 이룹니다. 이러니까 우리도 믿지 않을 때는 우리 구원에 대해서 당신이 책임을 지지 못하고 우리가 믿으면 그것은 당시 책임을지고 이루십니다.
주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보내심을 받은 이 큰 사명을 우리가 믿을 때 당신이 감당할 수 있고 아무리 주님이 믿음을 잘 지켜서 얼마든지 우리를 온전히 할 수 있는 그런 실력이 있다.  할지라도 구원받은 우리들이 믿음을 지키지 않으면 우리를 온전케 할 수가 없는 주님의 성공도 우리 믿음의 성공도 다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러니까 주님이 믿음을 가지고 당신이 오신 목적도 완성하고 우리도 믿음을 가지고 주님이 주시는 구원의 은혜를 받아 완성할 수가 있는데, 이 세상은 그렇습니다. 모두가 자기의 지능을 가지고 무엇을 성공하는 그런 세상인데  기독교는 자기 지능은 하나도 가지지 아니하고 남의 힘을 가지고 성공하려고 하는 것이 기독교입니다.  그래서 기독교를 은혜의 도라 이렇게 말합니다. 자기 힘으로 하나도 성공하지 못하고 자기 힘으로는 이룰 수 없는 그런 구원이기 때문에 전적 공짜로 얻는 그런 도인 것입니다. 공짜로 얻는 데는 믿지 않으면 얻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주님이 주시는 구원은 어떤 성공인고 하면, 풀의 꽃과 같은 그런 성공이 아닙니다. 세상에서는 이건 참 영광이다. 존귀다 성공이다.  이렇게 했지만은 잠깐 후에는 비참하게 되는 꽃은 떨어지고 시들어진다고 한 대로 그렇게 시들어지는 성공이 아니고 우리가 받는 성공은 완전한 것이 되는 성공이요. 영원한 것이요. 불변의 것이요. 영생의 것이 되는 이 성공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이 이 성공은 지극히 크신 하나님의 능력으로만 되지 이것은 딴 것으론 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은혜로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공짜로 이 은혜를 우리에게 주실 때 우리가 받아야 되지 우리 힘으로 되는 것 아닙니다. 우리 힘으로 되는 것 아니고 은혜로 된다는 것은 구원이 가치가 적어서 은혜로 주는 것 아닙니다.
세상에서는 공짜로 주는 것은 다 가치가 적어서 공짜로 주지마는 우리에게 은혜로 주시는 이 구원은 무한히 크기 때문에 그 구원의 댓가를 낼려고 해도 그 구원의 댓가가 될 만한 그런 것이 우리에게는 없습니다. 인생이 생명을 바쳐도 그것이 귀하고 큰 것인 줄로 생각하지만 내나 죽은 생명이요. 썩은 것이요. 더러운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가지고 완전 받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받는 구원은 귀한 구원이요. 이루기가 참 어려운 구원이기 때문에 이 구원은 하나님만이 이룰 수 있는 구원이라 우리에게 공짜로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구원을 받는 도를 은혜의 도라 말합니다.  그러면 이런 은혜를 우리가 받는 방편이 무엇인가 당신이 줄시려고 그릇을 대놔라 내가 주겠다. 하는데 그릇을 대는 것은 일어서라면 일어서고 가라면 가고 서셨라면 셨고 그분이 시키는 대로 하는 요것 밖에 받는 방편이 없습니다.  아무리 사약을 담은 그런 그릇이라도 그 자리에서 먹지 마라 할 때는 안 먹으면 천하가 다 달려들어서 죽이려고 하는 현실이라도 주님이 먹지 말라 하기 때문에 안 먹으면 안 죽는단 말이야. 먹지 말라고 하는데 먹으면 죽는단 말입니다. 우리나는 주님이 시키시는 대로 순종만 하면 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노아가 홍수가 나서 온 세계가 물바다가 되고 있는데, 그 쪼그만한 배를 만들어서 배를 타고 어떻게 거기에 견딜 수 있느냐고 어서 나오라고 물 없는 이곳에 올라가야 되지 조그만한 배가 풍랑이 심히 크게 일면 대번에 파손이 될 것인데 그 배에 타고 있다고 어떻게 구원 되겠느냐고 해도 하나님께서그  배 속에 있어라 할 때 하나님이 시키는 대로 방주 속에 있어야 구원되지 방주에서 벗어서 나오면 구출할 수 있는 길이 없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온 나라에 모든 사람들이 다 다니엘을 죽이려고 하는 그런 때에 죽일 수밖에 없는 죽을 수 밖에 없는 그 기도하는 그 길이지만은 기도해라 할 때에 양보하지 않고 기도하고, 있으니까. 원수가 다 멸해지고, 자기는 구원을 얻게 한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이 시키시는 그것을 믿고 사는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게 됩니다.  믿음이라 하는 것은 하나님에게 절대 복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것을 그대로 알고 인정하고 실행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이러니까 우리는 믿음을 만들어야 됩니다.
믿음을 만드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이 믿음을 만드는 것이냐 우리가 믿음을 만들어야 믿음을 써먹고 믿음을 가져야 구원을 얻게 됩니다.  내가 만난 그 모든 현실에서 하나님이 이건 이렇다 저렇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 지식 그대로 이거는 참되다 인정하고 하나님의 뜻인 지식을 알고 인정하고 그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것이 자기 현실에서 요것을 만들어 가야 됩니다.
아무리 하나님이 큰 복 있는 구원을 주려고 해도 그 사람이 믿음을 하나도 만들어 가지지 못했으면 그 사람은 그 복있는 구원을 하나도 받아 누릴 수가 없습니다.  믿음이 있어야 자기가 받을 수 있지 믿음이 없으면 받을 수가 없거든요. 그러니까 내가 만난 그 현실에서 항상 우리는 물어볼 수 있어야 돼요.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것을 그대로 알라고 하나님이여. 이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무슨 일이든지 일을 만날 때 아무 생각 없이 할 말 너무 많고 그저 인간 지식대로 그렇게 행동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지금까지 한  그대로 이렇게 척척 하고 맙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여러 가지 현실을 조성해 주심으로서 뭐 때문에 그런 현실을 조성해 주셨느냐 믿음을 만들라고 그 현실에서 하나님이 어떻게 하라고 뭐하라고 하셨느냐 그것을 자기가 생각하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감으로 진리로 알려주십니다.
이 일은 요것하라고 이렇게 행동하라고 하시는구나 그래 그것을 그대로 알고 참 자기가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 알려주신 그대로 알고 인정하고 그대로 사는 자기만 되어지면 거기에는 언제든지 큰 능력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야 이건 기적이다. 이런 결실을 보게 된단 말입니다. 그래서 그 말씀대로 행하는 고 말씀대로 알고 믿고 행하는 연습을 자꾸 해야 됩니다.
아 하나님 말씀은 틀림이 없구나 정확하구나 요 말씀대로 하나님 말씀대로 하면 다 이루어지는구나 이게 자기 마음에 꽉 차야 되고 자기 감정도 인정하고 성질도 인정하고 주장도 인정하고 느낌도 인정하고 자기의 손도 발도 온갖 수족이다 이것을 인정할 수 있는 이런 자기가 되어지도 되어져야 돼요. 그렇게 되는 것은 믿음을 만들면  그렇게 된다.
그래서 자기 앞 현실에서 큰 일이 아니고 사소한 일에서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하러 가는 데는 믿음 이 없으면 안되니까 모세야 지팡이를 던져봐라 그런 뱀이 될 것이다.  지팡이가 어떻게 뱀이 돼요. 그 던져보니까, 뱀이 되어서 아이구 이 뱀이네 모세야 그 꽁지를 잡아봐라 지팡이가  된다. 잡으니까.  또 지팡이가 돼었습니다.  말씀대로 하니까 하나님이 시키는 대로 하니까 그대로 하니 되네 이게 믿음입니다 이것이 믿음을 만드는 겁니다. 그래서 사람이 한 번 그래 하니까 그게 되니까. 그거는 뭐 실력 있는 사람이면 그래 하면 그게 다 되는데 이렇게 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믿음을 만들기를 하나 둘 자꾸 만들어 그걸모세는 열 가지 재앙을 통해서 믿음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에는 모세야 양을 잡아 양피를 문 좌우 설주에 바르고 그 속에서  양을 잡아 불에 구워 먹어라 허리에 띠를 띄고 발 신을 신고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어라 이것이 유ㅇ월절이라 .  이렇게 할 때 내가 해방을 받는다.
가만 보면 양 잡아서 양을 한 마리 잡아서 피는 문 좌우설주 인방위 바르고그 안에서 양 잡아 먹으면  뭐이 되겠나 해도 그대로 알고 순종 하니까 애굽 사람이 얼른 나가라고 안 간다고 왜 우리가 여 살아야지 그 집에 있는 이 보물 주니까 가겠다 그거 주면 가겠다 그래서 애국에 있는 보물을 다 차지하고 들고 나왔다. 이 말이요.  얼마든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되어진 것이 그 일을 순종하고 나니까 하나님은 애굽의 바로 왕의 장자부터 다 죽는 일을 하는데 애곱에 모든 사람이 전멸되어져 가니까 그 이스라엘 백성을 얼른 내보내지 않으면 안 되니까. 얼른 내보내게 됐던 거야. 이렇게 믿음을 만들으니까. 이건 하나님 말씀대로 하면 다 된다. 다른 사람은 죽는 길 가려고 그만 이것이 여기에서 믿음을 다 만들었어요. 그래도 이스라엘 백성 중에 믿음을 만든 사람도 있고 만들지 못한 사람도 있어요.  만든 사람은 믿음을 잘 만든 사람은 그들 앞에 홍해 바다가 왔을 때 놀라지도 않고 애굽 군대를 보고도 그들은 우리의 밥이라 오늘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신 구원을 한번 봅시다 이 뭐 유유하고 에 참 이런 배짱이 있는 말을 하면서 이렇게 했다 말이요 그게 뭐냐 그게 믿음을 만든 증거입니다.
제가 믿음을 만들어 놓고 나니까 큰 환난이 왔는데 그때 써먹어  믿음을 만들어 가진 사람은 그런 환란이 와도 아무 놀라지도 않고 다 실행합니다. 하나님이 내게 알려주시는 것을  그대로 알고 인정하고 써먹는 그대로 행하는 이루도록 믿음을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직장 생활하는 대로 믿음을 만들고 믿음을 써먹고 사업을 하는데도 믿음을 만들고 믿음을 써먹고 출세하는 대도 성공하는 대로 믿음을 만들고 믿음을 써먹는 우리가 되도록합시다.  앞서 언제든지 믿음을 만들고 믿음을 써먹은 사람들은 다 믿음을 가지고 성공한 것입니다.세상을 이기고 다 승리한 것입니다 우리 앞에 태산같이 온 전국이 다 떨고 있는 그런 일을 만난다 할지라도 믿음을 만든 사람은 믿음을 써먹어서 그런 현실을 다 이기고 나갑니다.  이러니까 일제시대 때 믿음을 만들어 놓은 사람은 교도소 잡혀 들어갔을 때 이제 됐다. 하고 코를 고고 누워 잘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믿음을 만들지 못한 사람은 발발발발 떨고 두러워 죽을 지경이고 그랬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믿음을 만들어 놓으면 우리는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이렇게 믿음을 많이 만들수 있는  믿음을 만들어서 믿음을 써먹는 이것을 계속해서 믿음을 만들고 믿음을 써먹고 믿음을 만들고 믿음을 써먹고 여기에서 우리는 마지막 때의 환란을 이루고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니다.
통성으로에 기도하시다가 자유 하시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