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8월11일 밤금야

페이지 정보

본문

23081153(디모데후서 3장 15-17절)
제목: 이차영감역사
본문:디모데후서 3장 15-17절
 또 내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우리에게 나타내 주신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므로 형체가 없으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완전하신 그 하나님이 없는 가운데 영계도 물질계도 당신이 창조하셨는데 당신이 창조하실 때 당신이 역사하시는 것은 영감으로 역사하여 창조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영계의 모든 것과 물질계의 이 모든 것을 영감 가지고 창조하시고 영감 가지고 보존하시고 영감 가지고 운영하시고 영감 가지고 섭리하시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영감하여서 기록하여 주신 이것이 성경입니다. 하나님께서 신구약 성경에 영감으로 역사하여 기록해 주신 이 성경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 빠짐없이 다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는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나타난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영감이 역사해서 그 영감 역사로 기록한 것이 신구약 성경 말씀인 것입니다.
영감이라 하는 것은 하나님이 계시고 하나님이 영계와 이 물질계에 있는 모든 것을 영감으로 만드시고 영감으로 보존하시고 영감으로 관리하시고 운영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완전하신 하나님이 역사하실 때는 영감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주를 창조할 때 영계를 창조할 때도 영감이 역사함으로 창조한 것이오 이 영감이 역사함으로 창조한 것은 1차 영감 역사로 영계의 것도 물질계의 것도 다 창조되고 1차 영감의 역사로 창조된 것이 보존되고 관리되고 주권 섭리로 움직여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보는 우리 눈에 보이는 물질계의 이 모든 것 물질계에 있는 것도 보이지 않는 신령한 그런 모든 거 바람이나 소리나 공기나 사람의 마음이나 이런 것은 우리 눈에  육의 눈에 보이지 아니합니다.
이런 것을 창조할 때도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것이 영감으로 나타났고 영감으로 역사하시는 그 영감이 창조하고 창조한 것을 그 영감이 관리하고 보존하고 또 확대되게도 하고, 이렇게 저렇게 움직이게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세상에 우리 눈에 보이고 눈에 보이지 아니하나 물질의 요소로 있는 모든 것도 영계에 있는 청군천사도 마귀도 다 하나님의 영감이 역사해서 영감 역사로 창조된 이 모든 것들입니다. 하나님으로 인하지 아니한 하나님으로 인하여 생겨지지 아니한 그런 어떤 요소도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나타난 보이는 것이나 보이지 않는 모든 영계 것이나 물질계의 것은 다 하나님의 영감 역사로 만들어졌고 보존되고 관리되고 움직일 수 있도록 주권 섭리의 역사로 움직여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 우리 눈에 보이는 모기 한 마리도 지렁이도 이런 애벌레도 곤충도 다 하나님의 영감 역사로 존재하게 된 것입니다. 내게 이런저런 문제가 생겨지게 된 것도 다 하나님의 영감 역사라 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개인에게 일어나는 크고 작은 모든 역사는 다 하나님의 영감 역사로 내게 나타난 이 모든 것들이라 이것은 하나님의 영감 역사는 1차 영감 역사와 이 차 영감 역사를 나눌 수가 있습니다.
1차 영감 역사는 변동되어질 수 있는것 이것을 만들었고 보존 관리 섭리하고 이 역사를 하는 것이 1차 영감 역사로 이 일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다시 이 차 영감 역사가 나타났으니 하나님이 2차로 역사하신 영감 역사로 나타난 것은 하나님이 사람 되어 세상에 와서 우리를 위해서 대속의 공로를 완성하신 것이요.
또 이 차 영감의 역사로 이 영감을 따라 기록한 성경이 우리에게 왔습니다.
이렇게 성경을 우리에게 주시고 성경으로 온 이차 영감 역사는 우리를 완전자로 만들기 위해서 우리를 거룩하고 온전하고 흠없는 그런 완전자를 만들기 위해서 역사하는 영감 역사가 이 차 영감 역사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무형의 하나님이십니다.
무형의 하나님이신 것은 하나님은 완전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어떤 형체 속에 갇힐 수 없는 그런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완전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형체를 가질 수 없고 하나님은 자존하신 하나님이신데, 그 하나님이 역사하실 때 하나님의 역사로 영계의 것도 물질계의 것도 다 창조되고 창조된 것을 하나님이 보존하시고 관리하시고 주권 개별 섭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시고 주권 개별 섭리하시고 보존하시는 이 역사를 무엇이 들어서 하느냐 하나님이  보이지 않지만은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이 하시는 역사가 영감으로 역사함으로 하나님이 이렇게 창조하시고 보존하시고 관리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나타난 수많은 움직임의 모든 움직임이나 생겨지게 된 모든 존재는 다 하나님의 역사로 하나님의 창조로 하나님의 주권 섭리로 이렇게 움직이고 보존되고 관리되고 이렇게 되어지는 것인데 그렇게 되는 것을 하나님이 무엇 가지고 했느냐 하나님이 하시는 역사를 두고 영감 역사라 그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영감으로 이렇게 역사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감 역사는 크게 두 번 나타났는데 한 번은 아무 것도 없는 데서 물질계와 영계를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이 역사하실 때 영감으로 역사하여 창조하시고 보존하시고 관리하시고 섭리하시려는 것입니다.
다시 둘째, 영감이 나타났으니 그 영감이 역사해서 문서 계시인 신구약 성경 말씀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 안에는 내재적 영감 역사가 있다 합니다.
성경은 없는 가운데 모든 것을 창조하시고 보존하시고 관리하시는 이 역사를 하나님이 완전한 이 존재를 거룩하고 흠없는 이런 존재를 완성하고 이런 존재를 보존하고 관리하고 이런 존재를 만드시는 이 일을 하기 위해서 나타난 것이 2차 영감 역사입니다.
그러면은 오늘 우리에게 하나님의 영감 역사가 찾아왔습니다.
우리에게 성령의 감화 감동의 역사가 영감 역사가 우리에게 왔는데 내게 나타난 모든 존재 하나님이 1차 영감 역사로 나타난 모든 존재 자기 앞에 이런 동물이나 식물이나 무생물이나 이것이 자기 앞에 나타났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영감 역사로 자기에게 나타난 것입니다.
하나님의 1차 영감 역사로 자기가 그것을 접하고 그것이 거기에 보존되고 또 유지되어지고 이렇게 저렇게 움직여질 수 있도록 1차 영감 역사로 이렇게 움직여지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또한 이차 영감이 나타났으니 성경으로 신구약 성경으로 나타났고 이차 영감 역사로 하나님이 사람 되어 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대속하시는 대속의 공로를 완성하여 우리에게 입혀 주어서 우리를 완전자 만드시는 이 일을 위해서 나타난 영감 역사가 이 차 영감 역사입니다.
자기가 존재하게 된 것이 1차 영감 역사로 자기가 세상에 나서 이렇게 존재하고 있고 이차 영감 역사로 하나님의 말씀이 자기에게 들려지고 이차 영감 역사로 자기 안에 자기 속 영 안에 하나님의 영감 역사가 역사해서 예수님의 대속의 공로를 입고 살도록 이렇게 하는 이렇게 내게 감동시키시고 나를 인도하시려고 하는 이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자기에게 내가 성경을 읽어야 되겠다. 내가 요 성경대로 한번 살아봐야 되겠다. 내가 예수 믿는 사람이니 주일을 지켜야 되겠다. 내가 예수 믿는 사람으로서 주일날의 은혜를 받아야 되겠다. 믿는 사람이 성경을 읽고 요대로 사는 내가 돼야 되겠다. 이런 마음의 감동 역사가 나타난 것은 자기 생각이 아니라 이 차 영감 역사가 자기에게 와서 역사는 역사인 것입니다.
이런 1차 영감 역사로 우리는 생겨지게 됐고 이 차 영감 역사로 자기는 완전자가 될 수 있는 완전자가 되는 그런 길을 우리가 걸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구약 성경을 대할 때에 신구약 성경을 통해서 우리에게 역사하는 그 역사는 이 차 영감 역사인 것입니다.
우리를 완전자 만드시려는 우리를 거룩하고 흠없는 깨끗한 자 만들려고 하는 그 역사로 내 마음에 찾아와서 감동시키시고 깨닫게 하여 주시고 이 말씀대로 살고 싶은 욕망도 생기게 해 주시고 이것이 하나님이 역사했는데 그 역사가 이차 영감 역사로 자기 안에 하나님이 오셔서 역사시는 영감 역사요 이 영감 역사는 완전한 것을 창조하려고 없어지지 아니할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 자기에게 찾아온 영감 역사요 자기에게 이차 창조로 생겨진 이 요소를 보존하기 위해서 나타난 영감 역사요 자기에게 이 차 영광 역사로 창조된 것을 보존하고 관리하고 섭리하시려고 나타난 이차 영감 역사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마음에 감동되어 나타난 이 감동은 자기 마음에 성령의 역사가 찾아와서 이런 마음에 감동이 오고 저런 마음에 감동이 와서 역사하는 모든 역사는 완전을 창조하고 완전을 보존하고 관리하시는 이 역사로 찾아온 영감입니다.
우리에게 찾아온 이 영감이 어떤 영감인가 하는 것을 자기가 느끼고 이 영감의 권위를 알고 영감의 권위를 믿고 이 영감의 권위를 인정해서 영감의 인도를 따라 걸어가는 이런 우리가 되어야 됩니다.
자기 속에 교회 가고 싶고 성경 보고 싶고 전도하고, 싶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고 싶은 그것은 자기를 완전자로 살도록 하는 하나님 왜 역사요 하나님의 역사인 이 차 영감의 역사입니다.
우리는 자기에게 나타난 이 차 영감의 역사를 멸시한 이 차 영감의 권위를 믿지 아니한 이 죄를 우리가 회개하고 이 차 영감의 역사로 찾아온 그 영감은 하나님이 자기에게 찾아온 것이오 하나님이 자기에게 찾아왔는데 하나님은 형체가 없으신 무형의 하나님이 자기가 접할 수 있도록 찾아온 그 하나님이 영감으로 찾아온 것입니다.
그 영감을 대접하는 것이 영감을 모시고 영감에 복종하는 것이 하나님을 모시는 것이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오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요 사람으로 사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은 완전자시요.
창조주요 시은주이신데, 이 하나님과 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멀어져서 내게 이런 병 저런 병 이런저런 사고 이런 어려움이 자기 속에 생겨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빛이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오면 모든 사망의 역사가 다 멸해지게 되어지는데 이 빛이 가리워져서 우리에게 사망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자기에게 오는 모든 어려움이나 모든 병은 하나님이 자기에게 오지 못하도록 가리우는 가루는 요 죄값으로 온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인 영감이 자기에게 왔지마는 자기에게 지식이 삐뚤어져서 이거는 자기에게 이런 생각이 들었지마는 이것은 하나님이 온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이다.
내 마음이다. 이렇게 하나님이 자기에게 찾아온 영감으로 찾아온 그 영감 역사를 이거는 자기 인간 생각으로 이렇게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대우하지 못하는 그 지식이 삐뚤어져서 그 영감이 무엇인지 바로 깨닫지 못하도록 한 고 지식이 삐뚤어지고 인정이 삐뚤어진 요것으로 인해서 하나님의 영감 역사를 접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기에게 찾아온 영감 역사를 자기가 인정하고 믿고 이 영감 역사를 받아들여서 이 영감을 따라 걸어가려고만 하면 우리의 육체 병이 치료되고 육체의 모든 난제 문제가 해결되어지는 그런 은혜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인정하고 고대로 행할려고만 하면 이런 치료가 되고 자기에게 온 모든 난제의 문제가 해결되어지는데 자기에게 찾아온 영감 역사를 믿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하는 여기에서 실패가 되어집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오실 때 영감으로 우리에게 오시는데 영감은 우리의 영으로 더불어 우리에게 오는 것입니다.
영이 중생된 영이 성령으로 더불어 우리에게 올 때에 우리 속에 마음의 요소에 건너오지 마음의 요소를 통하지 않고는 몸에도 건너올 수가 없기 때문에 우리 마음에 건너오는 데는 착한 양심이 하나님을 찾아간다고 말씀한 대로 자기 신앙 양심을 살리고 북돋우고 자기 신앙 양심을 성장시켜서 장성된 장성한 신앙양심이 되면 얼마나 신앙양심을 복돋았느냐 힘 있게 했느냐 하는 데 따라 그 신앙 양심은 중생된 영을 접할 수 있고 중생된 영을 접할 때에 성령을 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은 수많은 요소들이 있지마는 우리 마음은 신앙양심을 따라가는 마음이 되어지도록 우리의 마음을 신앙 양심에 복종하여 살도록 신앙 양심을 북돋우고 신앙 양심을 키우고 신앙 양심이 장성해 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면 신앙 양심이 생각에게 명하고 고집에게 명하고 욕심에게 명하고 감정에게 명하고 성질에게 명하고 주장에게 명하고 좋아하는 것에 싫어하는 것에 명할 때에 신앙양심의 소리를 듣고 신앙양심의 지도를 받는 마음의 요소가 되었으면 거기에 중심된 영이 주장이 되고, 성령님이 그 속에 그 마음속에 와서 주장하는 성령이 주장하는 성질 성령이 주장하는 고집 성령이 주장하는 생각 성령이 주장하는 좋아하는 것 성령이 주장하는 싫어하는 것 성령이 주장하는 그런 감정 성령이 주장하는 마음이 되어져서 내 입을 다스리고 귀를 다스리고 눈을 다스리고 발을 다스릴 때에 우리의 몸도 치료되고 우리의 마음도 치료되고 우리는 거룩하고 온전한 자로 완전히 자라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찾아온 이 차 영감의 역사로 찾아온 주님을 우리는 영접할 수 있는 자기가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 차 영감의 역사로 찾아온 주님을 영접하여 이 차 영감의 역사를 따라 걸어가면 우리는 점점 거룩하고 온전하고 깨끗한 자로 우리 구원이 성공되게 되는 것입니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하시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Login